사실에 근거한 이직 이유를 한 두가지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전) 직장에 대해 긍정적인 점들을 설명 하면서 개인의 성장이나 도전성이 적다는 등의 이유에 중점을 두고 현재 지원하려는 회사에서는 더 큰 도전이나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는 미래지향적인 답변이 좋습니다.
4. Why are you leaving or have left your job? / Why did you leave your last position?
성공하는 답변
"I found myself bored with the work and looking for more challenges. I am an excellent employee and I didn't want my unhappiness to have any impact on the job I was doing for my employer."
"저는 일에 식상함을 느끼고 더 많은 도전들을 열망하고있는 제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저는 현재 훌륭한 직원이며, 이런 저의 불만 때문에 현재의 고용주에게 어떤 영향도 주길 원치 않았습니다."
"I'm looking for a bigger challenge and to grow my career, but didn’t feel like I could give equal attention both to my job search and to my full-time work responsibilities. It didn’t seem ethical to slack off from my former job in order to conduct my job search, and so I left the company."
"저는 더 큰 도전과 제 커리어에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찾고 있는 중이지만 일을 하면서 새로운 직장을 함께 찾는 것은 무리하게 보인다고 느낍니다. 구직활동을 하기 위해 이전 직장을 게을리 하는 것은 도덕적으로 옳지않아 보여 이전 직장을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I've decided that my current work role is not the direction I want to go in my career and my current employer has no opportunities in the direction I'd like to head."
"현 직장에서 저의 업무와 역할은 제가 가고자하는 커리어의 방향이 아니며 현재 고용주 역시 제가 원하는 방향으로가는 어떠한 기회도 가지고 있지 않다고 생각하여 이직을 결정하였습니다."
"To be honest, I wasn't considering a move, but I saw this job posting and was intrigued by the position and the company. It sounds like an exciting opportunity and an ideal match with my qualifications."
"솔직하게 말하자면, 저는 이직을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채용공고를 보았을때 저는 해당 포지션과 회사에 대하여 흥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흥미 진진한 기회이며 제가 가진 능력들과 이상적으로 일치되는 것처럼 들립니다."
주의사항
이직 사유에 관하여 이야기할때 이전 고용주에 관해 심각하게 이야기 하지 마십시오. 면접관은 만약 지원자가 다음 직장을 알아보게 됐을때 불쾌감을 느끼지 않을까 생각할 것 입니다. 명심해야 할 점은 지금 지원하고 있는 회사에 오래 근무하고자 하는 마음을 면접관에게 보여주어야 합니다.